「 액션프로젝트 」실행 계획서
|
Ⅰ. 프로젝트 개요
팀 이 름 | 브 릿 지 | 대표 | 서 동 효 | |||
프로젝트 명 | 청소년 진로교육 및 기업가정신 상호교육 ‘Bridge X Bridge’ | |||||
프로젝트구분 | 국내탐방 ( ) test action 실행 ( ) 네트워크 행사개최 ( ) seekers 연합 프로젝트( ) 기타 ( O ) | |||||
프로젝트기간 (일시) | 2014년 6월 20일(금요일) | 프로젝트 지역(장소) | 서울(토즈 종로점) | |||
프로젝트대상 | 브릿지 팀원(서동효, 권태훈, 조재호), 참관인 | 대상자수 | 4 | |||
프로젝트목적 | - 팀에 소속된 기업들의 교육 콘텐츠를 워크숍을 통해 체험, 모델 정리 (설립동기, 운영방식, 커리큘럼, 연사 및 교구, 학생 구성 등)
- 현재의 교육 모델의 발전 가능성 및 한계를 파악 후 이를 반영한 해외 탐방 목표 및 계획수립 | |||||
주요 프로젝트 내용 | 세부프로젝트명 | 주요 내용 | ||||
‘Bridge X Bridge’ 시너지를 일으키다. | - 팀에 소속된 기업들의 교육 콘텐츠 분석 및 정리 (설립동기, 운영주체/방식, 커리큘럼 등)
- 이를 바탕으로, 해외 탐방을 통해서 메우고 싶은 국내의 여러 교육(문화) 공간의 한계점을 파악
- 이에 대한 벤치마킹 모델이 될 수 있는 해외기관조사 | |||||
기대효과 | 소속된 기업들의 교육방식에 대한 실제적인 이해 및 향후 해외 탐방을 통해 보완해야 할 한계점 발견 |
Ⅱ. 프로젝트 추진일정
세부사업 | 6.2W | 6.3W | 6.4W |
기획 | 워크숍준비 |
|
|
워크숍 |
| 6/20 워크숍 |
|
블로그 업로드 |
|
| 블로그 업로드 |
증빙자료제출 |
|
| 자료제출 |
Ⅳ. 별첨
프로젝트 세부 계획서
(1) ‘Bridge X Bridge’ 시너지를 일으키다.
- 오프라인 워크샵 (6월 20일)
: 팀에 소속된 기업들의 교육 콘텐츠 연구 + 온라인 리서치 기관 현황 정리를 통해서
브릿지가 생각하는 "청소년 진로교육 및 기업가정신"의 특성 및 정의를 정리
: 이후, 이에 부합하는 국내 사례를 이에 첨부하여 나름대로의 모델을 수립
: 해당 모델이 확산/발전하기 위해서 필요한 부분과 한계점을 함께 제안하는 방식
= 여러 가지 유형에서 브릿지가 중점적으로 다루고 싶은 "청소년 진로교육 및 기업가정신"의 특성 알아보기
= 그렇다면 해당 "청소년 진로교육 및 기업가정신"이 현재 갖고 있는 특징 및 현황은 어떠하며,
어떤 부분이 한계점으로 작용하고 있는지를 오프라인/온라인 연구를 통해 정리
‘Bridge X Bridge’ 시너지를 일으키다. 일정 (6/20) | |||
시간 | 일정 | 내용 | 비고 |
9:00~9:30 | 행사준비 | 토즈 종로점에서 진행 |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10:00~11:00 | 기관소개1 | ‘모티브하우스’ 소개 및 콘텐츠 공유 | 욕구발견도구 |
11:00~12:00 | ‘모두’ 소개 및 콘텐츠 공유 | 모두 매거진 셋트 | |
12:00~13:00 | 점심식사 |
| |
13:00~14:00 | 기관소개2 | ‘베네핏’ 소개 및 콘텐츠 공유 | 문제해결툴킷 |
14:00~16:00 | 온라인 리서치 공유 | 온라인 집중 리서치 결과 공유 |
|
16:00~18:00 | 탐방 구상하기 | 멘토링과 온라인 리서치를 바탕으로 탐방 큰 그림 그리기 | 전지, 필기도구 |
18:00~19:00 | 저녁식사 |
| |
19:00~20:00 | 탐방 계획하기 | 구체적인 탐방 계획서 작성하기 | 탐방 계획서 |
'2014 SEEKER:S Story > *브릿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릿지 팀 소개] 좋은 의도를 위대한 혁신으로 '베네핏' (0) | 2014.07.15 |
---|---|
[브릿지 팀 소개] 꿈꾸는 문화를 만드는 기업 '모티브하우스' (0) | 2014.07.10 |
[액션프로젝트] 브릿지 고민의 지점: 가치 지향적 청소년 변화를 위하여 (1) | 2014.06.26 |
[브릿지 팀 소개] 세 남자 중 한 남자, MODU (0) | 2014.06.25 |
[브릿지 팀 소개] 세 남자와 떠나는 청소년 교육기관 탐방 (0) | 2014.06.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