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 프로젝트 실행 계획서] 위누 Art SNS 플랫폼 국내 파일럿 테스트
「 액션 프로젝트 」 실행 계획서
Ⅰ. 프로젝트 개요
팀 이 름 |
위 누 |
대 표 |
허 미 호 | ||||
프로젝트 명 |
위누 Art SNS 플랫폼 국내 파일럿 테스트 | ||||||
프로젝트구분 |
국내탐방 ( o ) test action 실행 ( o ) 네트워크 행사 개최 ( ) seekers 연합 프로젝트( ) 기타 ( , 설명 ) | ||||||
프로젝트기간 (일시) |
2012.5~2012.6 |
프로젝트 지역(장소) |
전국 | ||||
프로젝트대상 |
서울, 부산, 제주, 인천의 거리 아트마켓과 해당 지역 문화재단 네트워크 형성 및 위누 플랫폼 홍보 |
대상자수 |
300명 | ||||
프로젝트목적 |
1. 서울,부산,제주,인천 지역에는 2개 이상의 아트마켓이 존재합니다. 각 아트마켓을 방문하여 운영진을 만나보고 참여하는 작가의 아카이브를 위누 플랫폼을 이용하여 형성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또한 현재 제작 중인 sns 앱에 대한 피드백을 얻습니다. 2. 해당 문화재단에 방문하여 1번으로 형성된 아카이브 활용할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컨텐츠 및 강사 pool로 제안합니다. (예시-위누의 서울시립미술관“미술관데이트”프로그램) | ||||||
주요 프로젝트 내용 |
세부프로젝트명 |
주요 내용 | |||||
아트마켓 잇기 |
서울,부산,제주,인천 지역의 아트마켓을 방문. 아트마켓 운영진과 위누 플랫폼을 이용한 아카이브 형성에 대한 제안 | ||||||
art sns 플랫폼 활용하기 |
주요 아트마켓이 있는 해당 지역 문화재단과 연계하여 플랫폼 내의 컨텐츠 및 아티스트 pool 활용 방안 제안 | ||||||
기대효과 |
위누의 크리에이티브 공유 sns를 국내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1차 서비스를 해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공유 sns는 초기 컨텐츠를 쌓을 수 있으며, 지역 단위 아트마켓을통해 국내 신진 아티스트들의 자생적인 아카이브를 쌓고, 해당 지역의 문화재단과 연계하여 다각적인 활용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
Ⅱ. 프로젝트 추진일정 (5월~6월)
세부사업 |
5월 1주 |
2주 |
3주 |
4주 |
6월 1주 |
2주 |
3주 |
4주 |
5주 |
아트마켓 운영진, 문화재단 관계자 미팅 일정 조율 |
● |
● |
|
|
|
|
|
|
|
서울, 부산, 인천, 제주 지역 방문 |
|
|
● |
|
● |
|
● |
|
|
작가/작품 컨텐츠 플랫폼에 넣기 |
|
|
|
● |
● |
● |
● |
● |
● |
보고서 작성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