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액션 프로젝트 」실행 계획서
Ⅰ. 프로젝트 개요
팀 이 름 |
조각보 |
대표 |
홍주선 | ||||
프로젝트 명 |
‘아날로그 은평 조각보’ 출판 프로젝트 | ||||||
프로젝트 구분 |
국내탐방 ( ) test action 실행 ( O ) 네트워크 행사 개최 ( O ) seekers 연합 프로젝트( ) 기타 ( , 설명 ) | ||||||
프로젝트 기간
(일시) |
2012년 7월 |
프로젝트
지역(장소) |
국내(은평구) | ||||
프로젝트 대상 |
은평구 지역 주민, 청소년, 은평구 방문 관광객 및 유관상인회 |
대상자수 |
5만 명(은평구민) | ||||
프로젝트 목적 |
- 아날로그 감성으로 장터 어르신과 은평 주민에게 다가간다. - 브로슈어 겸 장터 여행 지도로 종이출판 활용도를 높인다. - 지역 장터 기반 청년기획자 배포로 전국 네트워크 추진 | ||||||
주요 프로젝트 내용 |
세부프로젝트명 |
주요 내용 | |||||
은평구 시장 콘텐츠 제작 |
연서시장, 대조시장 등 현장 취재를 통한 시장 중심 지역 지도 콘텐츠 사전 제작 (2012.1월 중 기 달성) | ||||||
은평구 시장 콘텐츠 어플리케이션 게재 및 지도 브로슈어 제작 |
은평구 전통시장에 있는 각 상점에 대한 소소한 정보를 묶어 재미있는 지도로 만들고, 방문객이나 관련 단체, 관계자 등에게 배포하여 대조, 연서시장을 알린다. | ||||||
지역기반 청년기획단 1차 배포로 네트워크 |
은평 뿐 아니라 서울, 전주, 부산 등 전국 지역 장터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청년기획단에 ‘아날로그 은평 조각보’를 배포한다. | ||||||
기대효과 |
- 모바일 접근성이 높지 않은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지면 지도를 통해 조각보를 알리고 참여를 유도한다. - 지역 기반 청년기획단과 종합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가운데 향후 지속적인 배포처를 모색한다. |
Ⅱ. 프로젝트 추진일정
세부사업 |
5월 1주 |
5월 2주 |
5월 3주 |
5월 4주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정보 수집 |
● |
● |
● |
● |
|
|
|
|
|
|
|
지도 구성 |
|
|
|
|
● |
|
|
|
|
|
|
지도 디자인 |
|
|
|
|
● |
|
|
|
|
|
|
지도 인쇄 |
|
|
|
|
|
● |
|
|
|
|
|
지도 배포 |
|
|
|
|
|
● |
● |
● |
● |
● |
● |
홍보 |
|
|
|
|
|
|
● |
● |
● |
● |
● |
사후관리 |
|
|
|
|
|
|
● |
● |
● |
● |
● |
'2012 SEEKER:S Story > 조각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탐방보고서]SEEKER:S 탐방 연재기 - (1) <현장 스케치> (일본 도쿄) (0) | 2013.01.28 |
---|---|
[탐방보고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일본의 혁신 사례 탐방 - (3) Future Link Network (일본 치바현) (0) | 2013.01.25 |
[탐방보고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일본의 혁신 사례 탐방 - (2) earthday money assosiation (일본 도쿄) (0) | 2013.01.24 |
[탐방보고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일본의 혁신 사례 탐방 - (1) 사전 분석 (0) | 2013.01.24 |
[액션프로젝트 보고] '아날로그 은평 조각보' 출판 (0) | 2012.08.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