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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SEEKER:S Story/*꿈꾸는문화놀이터뜻

[액션프로젝트 보고] 지역 청소년들과의 소통자리 꿈꾸는워크샵 3

꿈꾸는 워크샵 3 !!!


6.토론 

- 문화예술이 나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과연 필요한 것인가에 대해 청소년친구들이 열띤 토론을 합니다.

  정답은 없지만 각자의 생각들을 나누면서 점점 열기는 뜨거워집니다. 과연 청소년들에게는 어떠한 결과를 만들어

  냈을까요???

- 필요하다 하지만 우리가 처한 상황은 쉽게 접할수있는 상황은 아니다!! 음.....문제내요...이문제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7.소통콘서트

- 청소년들에게 보여주고 싶었던 청년 선배들의 이야기 공연이 시작됫습니다. 오늘은 놀이터 밴드와 조은진트리오

   팀이 함께해주셨는데요 청년선배들이 살아가고 있는 이야기들을 통해 나는 앞으로 꿈을 향해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생각해봅니다. 청소년들이여!!!  ♬힘을내요~슈퍼파워♬


   



    


마지막 설문진행을 하였고 이전 첫번째 설문과 다른 조금더 구체적인 내용이 나왔습니다. 

이전 설문에서 프로그램의 필요성과 차이성 들을 알아보았습니다 

고민과 우울증을가지고 있는 청소년, 내주변의 친구 라는 이야기와 짧은시간 프로그램의 참여로 나를 좀더 돌아볼수 있는 시간의 피드백을 가졌습니다.




꿈꾸는 워크샵을 통하여 

- 친구들의 심오한 속마음과 주입식교육에 익숙해져있음을 느꼈으며

- 관계형성에 집중된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다보니 감수성을 꺼내기 위함이 늦어졌다

- 다른 프로그램보다 플레이메이커라는 프로그램을 더 오랫동안 친구들을 만났으면 더 좋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

  을 것 같다 


앞으로 지속 가능 한가

- 청소년들에게 어디까지의 피드백을 이끌어 낼 것인가의 목표설정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단순한 문화예술교육으로서의 의미가 아니라 목표에 따른 명확성을 중심으로

교육 커리큘럼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이번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예술에 강점으로는 관계성 회복에 가장큰 강점이 있다는걸 느낄 수 있었다. 

또 한 참여하였던 청소년들에 이야기를 참고하여 보면 ‘함께 참여하였던 친구들과 많이 친해질 수 있던 계기가 되어 좋았다’, ‘자신에 고민과 속마음을 이야기를 함으로써 무언가 모르게 시원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선배 이야기를 듣고 공연을 관람하게 되어 많은 동기부여가 되었다’ 라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또한 강사 입장으로써 아이들의 성향 및 고민점을 파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고, 어떠한 수업을 진행하는데에 있어 학생 및 선생님과의 관계성이 중요하다고 느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좀더 안정된 교육프로그램 구축하여서 관계성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될수 있도록

다양항 경험을 진행 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