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SEEKER:S 액션프로젝트 」실행 계획서
|
팀 이 름 |
쾌슈퍼 |
대표 |
변은지 윤지혜 | ||||
프로젝트 명 |
슈퍼마켓 서울 : SUPERMARKET SEOUL | ||||||
프로젝트구분 |
국내탐방 ( ) 인터뷰 ( ) 포럼 ( ) seekers 연합 프로젝트 ( ) test action 실행 ( O ) 기타 ( , 설명) | ||||||
프로젝트기간 (일시) |
2016.03.09 - 2016.03.11 |
프로젝트 지역(장소) |
구로시장 쾌슈퍼 | ||||
프로젝트대상 |
구로시장 이용객 + 외부지역 이용객 |
대상자수 |
약 100-300명 | ||||
프로젝트목적 |
“동네슈퍼마켓이 살아남으려면, 상품에 스토리가 있어야 한다”라는 가설을 실험 한다. 가설을 더 구체적으로 설정하여 “상품에 스토리는 지역주민들의 이야기가 담긴 것”으로 초점을 맞춘다. 동네슈퍼마켓에서 동네 주민들의 이야기가 담긴 상품, 혹은 동네의 이야기가 담긴 상품을 판매 해 본다. 옆집 순이네 할머님이 키운 파릇한 상추를, 옥상 한켠에 텃밭을 만들어 바질을 키우는 청년도시농부의 바질과 바질 페스토, 취미로 베이킹을 하는 민수 어머님의 초코렛과 쿠키등. 지역은 ‘서울’로 초점을 맞춰 단순히 상품 판매 뿐 만아니라, 동네 주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슈퍼마켓 서울’ 이라는 주제로 쾌슈퍼만의 전시이벤트를 펼쳐 볼거리를 제공한다. | ||||||
주요 프로젝트 내용 |
세부프로젝트명 |
주요 내용 | |||||
‘슈퍼마켓 서울’ 서울의 이야기가 담긴 셀러 조사 및 판매. |
구로동을 포커스로 맞춰 구로동 주민들이 직접 공급자가 되어 상품을 판매해 보기로 했으나, 기간이 촉박하여 지역의 범위를 넓혀 서울로 결정. 이번 테스트 액션을 계기로 향후 구로동 주민들로 범위를 좁혀나가 쾌슈퍼가 구로동의 기여하는 역할을 테스트 해볼 예정이다. 현재는 서울에서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식료품과 상품들을 자체 생산하는 생산자들을 물색하여 매장에서 판매할 예정. | ||||||
슈퍼마켓 서울展 : SUPERMARKET SEOUL |
‘슈퍼마켓 서울’ 이라는 주제로 단순히 상품 판매 뿐 만 아니라,상품을 재미있게 DP하고 기획하여 지역주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전시 이벤트를 기획. | ||||||
슈퍼마켓 서울展 자체상품 판매 |
셀러들 뿐 만 아니라 쾌슈퍼도 서울시에 소속된 시민으로서 ‘서울’의 이야기가 담긴 자체 상품을 제작하여 함께 판매. | ||||||
기대효과 |
매장을 방문하는 손님의 수를 파악, 통계를 내보고, 상품 군들의 매출액 변화도 체크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이번 테스트액션으로 지역주민들의 참여를 기대한다. |
Ⅱ. 프로젝트 추진일정
세부사업 |
3/3~3/8 |
3/9~3/11 |
3/11~3/18 |
|
|
|
|
|
|
|
|
|
프로젝트 기획 및 제작 |
◯ |
|
|
|
|
|
|
|
|
|
|
|
프로젝트 제작 |
◯ |
|
|
|
|
|
|
|
|
|
|
|
프로젝트 홍보 |
|
◯ |
|
|
|
|
|
|
|
|
|
|
프로젝트 전시 |
|
◯ |
|
|
|
|
|
|
|
|
|
|
프로젝트 정산 및 결과보고 |
|
|
◯ |
|
|
|
|
|
|
|
|
|
'2016 SEEKER:S Story > *쾌슈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액션프로젝트 보고] 슈퍼마켓 서울 , Supermarket Seoul _ 쾌슈퍼 (0) | 2016.03.1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