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 SEEKER:S Story/*브릿지

[액션프로젝트 실행계획서] 브릿지 X 브릿지

액션프로젝트 실행 계획서

 

. 프로젝트 개요

팀 이 름

브 릿 지

대표

서 동 효

프로젝트 명

청소년 진로교육 및 기업가정신 상호교육 ‘Bridge X Bridge’

프로젝트구분

국내탐방 ( ) test action 실행 ( ) 네트워크 행사개최 ( )

seekers 연합 프로젝트( ) 기타 ( O )

프로젝트기간

(일시)

2014620(금요일)

프로젝트

지역(장소)

서울(토즈 종로점)

프로젝트대상

브릿지 팀원(서동효, 권태훈, 조재호), 참관인

대상자수

4

프로젝트목적

- 팀에 소속된 기업들의 교육 콘텐츠를 워크숍을 통해 체험, 모델 정리

(설립동기, 운영방식, 커리큘럼, 연사 및 교구, 학생 구성 등)

 

- 현재의 교육 모델의 발전 가능성 및 한계를 파악 후 이를 반영한 해외 탐방

목표 및 계획수립

주요

프로젝트

내용

세부프로젝트명

주요 내용

‘Bridge X Bridge’

시너지를 일으키다.

- 팀에 소속된 기업들의 교육 콘텐츠 분석 및 정리

(설립동기, 운영주체/방식, 커리큘럼 등)

 

- 이를 바탕으로, 해외 탐방을 통해서 메우고 싶은

국내의 여러 교육(문화) 공간의 한계점을 파악

 

- 이에 대한 벤치마킹 모델이 될 수 있는 해외기관조사

기대효과

소속된 기업들의 교육방식에 대한 실제적인 이해 및

향후 해외 탐방을 통해 보완해야 할 한계점 발견

 

 

 

 

 

. 프로젝트 추진일정

세부사업

6.2W

6.3W

6.4W

기획

워크숍준비

 

 

워크숍

 

6/20

워크숍

 

블로그 업로드

 

 

블로그

업로드

증빙자료제출

 

 

자료제출

. 별첨

프로젝트 세부 계획서

 

(1) ‘Bridge X Bridge’ 시너지를 일으키다.

 

- 오프라인 워크샵 (620)

 

: 팀에 소속된 기업들의 교육 콘텐츠 연구 + 온라인 리서치 기관 현황 정리를 통해서

브릿지가 생각하는 "청소년 진로교육 및 기업가정신"의 특성 및 정의를 정리

: 이후, 이에 부합하는 국내 사례를 이에 첨부하여 나름대로의 모델을 수립

: 해당 모델이 확산/발전하기 위해서 필요한 부분과 한계점을 함께 제안하는 방식

 

= 여러 가지 유형에서 브릿지가 중점적으로 다루고 싶은 "청소년 진로교육 및 기업가정신"의 특성 알아보기

= 그렇다면 해당 "청소년 진로교육 및 기업가정신"이 현재 갖고 있는 특징 및 현황은 어떠하며,

어떤 부분이 한계점으로 작용하고 있는지를 오프라인/온라인 연구를 통해 정리

 

‘Bridge X Bridge’ 시너지를 일으키다. 일정 (6/20)

시간

일정

내용

비고

9:00~9:30

행사준비

토즈 종로점에서 진행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10:00~11:00

기관소개1

모티브하우스소개 및 콘텐츠 공유

욕구발견도구

11:00~12:00

모두소개 및 콘텐츠 공유

모두 매거진 셋트

12:00~13:00

점심식사

 

13:00~14:00

기관소개2

베네핏소개 및 콘텐츠 공유

문제해결툴킷

14:00~16:00

온라인 리서치 공유

온라인 집중 리서치 결과 공유

 

16:00~18:00

탐방 구상하기

멘토링과 온라인 리서치를 바탕으로 탐방 큰 그림 그리기

전지, 필기도구

18:00~19:00

저녁식사

 

19:00~20:00

탐방 계획하기

구체적인 탐방 계획서 작성하기

탐방 계획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