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2 SEEKER:S Story/조각보

[액션 프로젝트 실행계획서] '아날로그 은평 조각보' 출판 프로젝트

 

「 액션 프로젝트 」실행 계획서


 

Ⅰ. 프로젝트 개요


팀 이 름

조각보

대표

홍주선

프로젝트 명

‘아날로그 은평 조각보’ 출판 프로젝트

프로젝트 구분

국내탐방 ( ) test action 실행 ( O ) 네트워크 행사 개최 ( O ) 

seekers 연합 프로젝트( ) 기타 ( , 설명 )

프로젝트 기간

(일시)

2012년 7월

프로젝트

지역(장소)

국내(은평구)

프로젝트 대상

은평구 지역 주민, 청소년, 

은평구 방문 관광객 및 유관상인회

대상자수

5만 명(은평구민)

프로젝트 목적

- 아날로그 감성으로 장터 어르신과 은평 주민에게 다가간다.

- 브로슈어 겸 장터 여행 지도로 종이출판 활용도를 높인다.

- 지역 장터 기반 청년기획자 배포로 전국 네트워크 추진

주요

프로젝트

내용

세부프로젝트명

주요 내용

은평구 시장 콘텐츠 제작

연서시장, 대조시장 등 현장 취재를 통한 시장 중심 지역 지도 콘텐츠 사전 제작 

(2012.1월 중 기 달성)

은평구 시장 콘텐츠 

어플리케이션 게재 및

 지도 브로슈어 제작

은평구 전통시장에 있는 각 상점에 대한 소소한 정보를 묶어 재미있는 지도로 만들고, 방문객이나 관련 단체, 관계자 등에게 배포하여 대조, 연서시장을 알린다.

지역기반 청년기획단 

1차 배포로 네트워크

은평 뿐 아니라 서울, 전주, 부산 등 전국 지역 장터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청년기획단에 ‘아날로그 은평 조각보’를 배포한다.

기대효과

- 모바일 접근성이 높지 않은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지면 지도를 통해 조각보를 

  알리고 참여를 유도한다.

- 지역 기반 청년기획단과 종합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가운데 향후 지속적인 

  배포처를 모색한다.

 


Ⅱ. 프로젝트 추진일정

 

세부사업

5월

1주

5월

2주

5월

3주

5월

4주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정보 수집

 

 

 

 

 

 

 

지도 구성

 

 

 

 

 

 

 

 

 

 

지도 디자인

 

 

 

 

 

 

 

 

 

 

지도 인쇄

 

 

 

 

 

 

 

 

 

 

지도 배포

 

 

 

 

 

홍보

 

 

 

 

 

 

사후관리